본문 바로가기

HAON DENTAL CLINIC

연령 별 치아교정

나이대에 따라 교정방법이 달라집니다.
하온치과는 연령별로 맞는 교정을 제안드립니다.

• 우리아이의 골격성장, 늦기 전에 바로 잡아주세요.

얼굴 골격의 성장에 문제가 있는지를 파악하기 위한 적절한 시기는 초등학교 입학 전인 6-7세경입니다. 이때는 유치에서 영구치로 교환되는 시기로서 부정교합 여부가 결정되는 중요한 시기이므로 이 시기를 잘 관찰하여 부정교합을 예방하는 것 또한 중요합니다. 교정의 정확한 시기는 6개월 간격으로 치과에 정기적으로 내원하여 성장 분석을 받은 후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.

우리아이 교정시기 언제가 좋을까요?

• 예방교정
    주걱턱 (만 8세 전)

주걱턱은 조기 치료가 더욱 중요하며 불편함을 줄이기 위해 최소한의 턱교정 장치로 치료합니다.

무턱 비대칭 (만 8~10세 전 후)

무턱 비대칭이 있다면 늦어도 영구치가 나오기 전인 10세 전 교정 시작을 추천합니다.

• 본교정
    만 10~14세 전 후

턱 교정을 완성했거나, 턱 교정을 안한 경우 모두 영구치열이 거의 완성되었다면 치아를 움직이는 치열교정으로 완벽한 마무리를 하게 됩니다.

정확한 시기 측정을 위한 성장분석

• 손 성장판 분석 1
  • 손 성장판 분석 2
  • 손 성장판 분석 3
  • 바른 치열은 자존감과 연결됩니다.

치아배열을 개선하기 위한 교정치료는 사춘기 전후 시기에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. 영구치가 모두 나오는 만 12-13세 정도가 교정치료의 적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. 이 시기의 교정치료는 성인보다 치아가 원하는 방향으로 잘 움직이고 통증도 적어 효과가 좋습니다.

청소년 교정의 효과

청소년기에 아이들은 자존감, 인성 등이 형성되는 중요한 시기입니다. 내 아이의 미래가 바뀔 수 있는 현재 이 시점, 아이에게 자존감과 밝은 미소를 선물하세요.

• 불만족 - 자존감 저하

부적응 행동

• 스트레스

• 무력감

• 학업저하

• 만족 - 자존감 상승

건강한 행동 및 적응

• 긍정적 사고

• 활발한 생활

• 학업집중도 향상

불만족 - 자존감 저하

부적응 행동

• 스트레스

• 무력감

• 학업저하

만족 - 자존감 상승

건강한 행동 및 적응

• 긍정적 사고

• 활발한 생활

• 학업집중도 향상

• 교정하기엔 늦었나요? 아니요! 필요하다면 가능합니다.

성인의 적절한 교정시기는 스스로가 필요하다고 느낄 때라고 할 수 있습니다. 잇몸뼈에 큰 이상만 없다면 어느나이에도 가능합니다!

성인 교정 효과

• 자신감있는 미소로 사회생활과 대인관계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.

• 구강위생관리가 용이하며 충치 유발률이 낮아집니다.

• 교정치료의 협조도가 높아 치료 기간이 청소년과 비슷하며 치료 결과가 좋습니다.

증상 별 맞춤 치료 계획

• 부분교정

필요한 부분만 선택하여 교정 가능한 부분교정! 중년층에게는 장기간 진행되는 전체 교정의 부담을 낮춰 치료 가능합니다.

• 수술교정

하온치과는 자연치아 보존을 위해 비발치 비수술 교정을 지향합니다. 다만 골격적인 이상은 수술을 통해 바로 잡아야합니다. 이 경우 수술을 진행하여 개선합니다.

• 잇몸 케어교정

잇몸이 나빠지면서 이가 벌어지거나 틀어지는 경우! 잇몸치료만이 답이 아닐 수 있습니다. 교정치료를 통해 부정교합을 올바르게 개선하는 방법 또한 잇몸질환 해결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.

내 증상에 맞는 교정 보러가기 +

당신은 원래 더 아름다운 사람입니다.

하온치과에서 아름다운 미소를 찾아드리겠습니다.

내 증상에 맞는 교정 보러가기 +

수 많은 치과들 속에서도
하온치과가 돋보이는 이유

• 분야별 협진 시스템
  • 함께하는 의료진
  • 믿음케어 수술실
  • 12단계 멸균시스템
  • 편안한 치과치료
  • 치료계획으로 승부하는 분야 별 의료진 협진 시스템

풍부한 임상경험을 지닌 의료진 협진시스템! 분야별 의료진이 통합적인 시각으로 치료계획을 수립합니다. 더 높은 진료의 퀄리티를 위해 하온치과는 노력하고 노력합니다.

• 당신의 치료 끝까지 함께 동행하겠습니다.

긴 호흡이 필요한 치아교정, 임플란트 치료 중간에 의료진이 바뀐다면 당연히 걱정됩니다. 하온치과는 전담주치의 제도를 통해 상담부터 치료, 후 관리까지 전담의료진이 함께합니다.

• 안전하고 투명한 진료환경을 위해 믿음케어 수술실 운영

안심하고 치료받으세요! 안심 진료의 시작, 믿음케어 수술실을 준비했습니다. 환자를 생각하는 마음에서부터 투명한 진료를 선도하는 치과로 앞장서겠습니다.

• 교차감염 걱정 ZERO! 12단계 멸균으로 철저한 관리!

걱정 없는 깔끔한 치료를 위해 하온치과는 단계 별 멸균시스템을 운영합니다. 1인 1기구 사용 원칙, 고압 멸균기, 소독기 등으로 2차 감염예방을 위한 소독시스템을 구축하여 믿고 안심할 수 있는 진료가 가능합니다.

• 편안한 진료는 우선 아프지 않아야합니다.

편안한 진료의 첫번째 조건은 아프지 않아야합니다. 그래서 하온치과는 단계 별 무통시스템을 준비했습니다. 가글마취, 도포마취, 마취액 천천히 주입하는 과정을 거친 단계별 무통 시스템으로 치료는 물론, 마취까지도 아프지 않도록 도와드립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