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HAON DENTAL CLINIC

소아진료

치아 질환이 심해지기 전에 정기적인 내원을 통하여
자연치아의 수명을 늘려주세요.

• 소아진료란?

소아치과는 신생아를 포함한 소아 및 청소년기(0-17세)의 성장 발육 과정 중 나타날 수 있는 구강 내 다양한 질환을 조기에 발견·예방·치료하는 치료법입니다.

하온치과가 제안하는 소아치료

• STEP. 01
    올바른 칫솔질

충치를 일으키는 세균과 음식물이 치아표면에 달라 붙어 막을 형성하는데 여기서 산이 만들어지며 치아표면의 무기질이 빠져나가게 됩니다. 칫솔질은 바로 이 세균을 제거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며, 충치를 예방하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입니다.

• STEP. 02
    불소도포

불소도포는 치아 표면에 보호막을 만들어 주어 세균의 공격으로부터 치아를 보호해 충치를 예방해 주는 효과적인 치료법입니다. 약 50~60%의 충치 예방 효과가 불소도포는 충치가 발생하기 쉬운 성장기 어린이들에게 있어 효과적인 예방치료법입니다. 맹출하는 영구치의 표면은 아직 완성된 상태가 아니기 때문에 이 시기에 불소를 도모해주면 치아의 표면에 잘 결합되어 예방효과가 더욱 커지게 됩니다.

• STEP. 03
    소아 충치치료

충치가 심해지기 전에 빠른 치료를 통하여 자연 치아의 수명을 늘려주세요. 치아의 가장 바깥에 위치한 단단한 법랑질에서 진행될 때는 그 속도가 느리지만, 이를 방치할 경우 내부의 무른 상아질까지 이행된 다음 부터는 충치의 속도가 매우 빨라지므로 부모님의 지속적인 관심을 바탕으로 조기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.

• STEP. 04
    소아교정

적절한 교정치료 시기는 “아이마다 다릅니다.“ 그러나 얼굴 골격의 성장에 문제가 있는지를 파악하기 위한 가장 적절한 시기는 초등학교 입학 전인 7세경입니다. 이때는 유치에서 영구치로 교환되는 시기로서 부정교합 여부가결정되는 중요한 시기이므로 이 시기를 잘 관찰하여 부정교합을예방하는 것 또한 중요합니다. 정확한 시기는 6개월 간격으로 치과에 정기적으로 내원하여 검진을 받은 후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.

하온치과가 제안하는 소아치료

• STEP. 01
    올바른 칫솔질

• STEP. 02
    불소도포

• STEP. 03
    소아 충치치료

• STEP. 04
    소아교정

수 많은 치과들 속에서도
하온치과가 돋보이는 이유

• 분야별 협진 시스템
  • 함께하는 의료진
  • 믿음케어 수술실
  • 12단계 멸균시스템
  • 편안한 치과치료
  • 치료계획으로 승부하는 분야 별 의료진 협진 시스템

풍부한 임상경험을 지닌 의료진 협진시스템! 분야별 의료진이 통합적인 시각으로 치료계획을 수립합니다. 더 높은 진료의 퀄리티를 위해 하온치과는 노력하고 노력합니다.

• 당신의 치료 끝까지 함께 동행하겠습니다.

긴 호흡이 필요한 치아교정, 임플란트 치료 중간에 의료진이 바뀐다면 당연히 걱정됩니다. 하온치과는 전담주치의 제도를 통해 상담부터 치료, 후 관리까지 전담의료진이 함께합니다.

• 안전하고 투명한 진료환경을 위해 믿음케어 수술실 운영

안심하고 치료받으세요! 안심 진료의 시작, 믿음케어 수술실을 준비했습니다. 환자를 생각하는 마음에서부터 투명한 진료를 선도하는 치과로 앞장서겠습니다.

• 교차감염 걱정 ZERO! 12단계 멸균으로 철저한 관리!

걱정 없는 깔끔한 치료를 위해 하온치과는 단계 별 멸균시스템을 운영합니다. 1인 1기구 사용 원칙, 고압 멸균기, 소독기 등으로 2차 감염예방을 위한 소독시스템을 구축하여 믿고 안심할 수 있는 진료가 가능합니다.

• 편안한 진료는 우선 아프지 않아야합니다.

편안한 진료의 첫번째 조건은 아프지 않아야합니다. 그래서 하온치과는 단계 별 무통시스템을 준비했습니다. 가글마취, 도포마취, 마취액 천천히 주입하는 과정을 거친 단계별 무통 시스템으로 치료는 물론, 마취까지도 아프지 않도록 도와드립니다.